2019-08-19 01:00 (월)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주)휴온스, ‘식의약품 개발 및 사업협력 MOU 체결’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주)휴온스, ‘식의약품 개발 및 사업협력 MOU 체결’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7.1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홍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이사장 허필홍)는 지난 7월 12일 오후 2시 ㈜휴온스와 글로벌 시장경쟁력을 갖춘 식·의약품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상호협약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는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알콜성 및 비알콜성 지방간염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산겨릅나무 추출물과 유효성분으로 분리 동정된 저분자화합물을 지난 3월 ㈜휴온스를 대상으로 기술설명회를 개최하면서 시작되었고, 상호협력을 통해 더 큰 결과를 도출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하게 되었다.

현재 (주)휴온스는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제약기업 인증을 획득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의약품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아시아, 남미 등 전세계 시장에 진출해 국내 제약 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리즈톡스’ 및 3세대 골관절염치료제 ‘하이히알원스’ 등을 출시하는 등 현대인의 삶과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품목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식·의약품 분야의 후보소재 발굴 및 공동 사업화를 추진함에 있어 상호교류 및 긴밀한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주요 협력 내용은 ▲식·의약품 개발을 위한 공동 사업화 프로젝트 추진 ▲식·의약품 개발을 위한 유효성 검증 및 (비)임상평가 기획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식·의약 소재 등의 공동 발굴 및 기술 교류 ▲신약 개발 및 의약 생산에 대한 기술 지원 ▲국내외 마케팅 시스템 구축 등이다.

이번 MOU를 계기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다양한 천연물유래 식·의약 후보소재 및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하여 ㈜휴온스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등 광범위한 분야로 확대시켜 글로벌 진출 가능성 있는 사업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허필홍 이사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을 경주해온 두 기업이 만나 상호교류의 물꼬를 트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와 ㈜휴온스 모두가 보다 멀리, 보다 높게 날아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휴온스 엄기안 대표는 “천연물 식·의약품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주요 분야가 될 것이라는 전망처럼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분야이다. 천연물 연구 전문 기관인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을 이끌 새로운 성과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