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1 00:00 (월)
“울산시, ‘웹드라마로 온라인 홍보 나선다”’
“울산시, ‘웹드라마로 온라인 홍보 나선다”’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7.1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울산] 울산시는 20대 유튜버의 울산 여행을 소재로 제작한 웹드라마 ‘사랑아! 울산해’를 7월 10일부터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송출하는 온라인 마케팅을 펼친다.

울산시의 웹드라마 제작은 여행지에 만난 젊은 연인의 사랑을 소재로 2018년에 제작한 ‘울산연가’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웹드라마는 ‘사랑아! 울산해!’ 라는 주제로 청년들의 직업선도호 0순위인 유튜버의 울산여행기를 180초짜리 영상 총 10편으로 제작했다.

지난 5월 29일부터 6월 5일까지 간절곶, 외고산옹기마을, 대왕암공원, 태화강지방정원 등 기존에 알려진 관광지뿐만 아니라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십리대숲 은하수길, 슬도 등 울산의 구석구석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울산시 관계자는 “ 이번 웹드라마를 시작으로 다양한 온라인마케팅을 통해 관광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알리고 울산의 관광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단체 관광객 위주의 여행에서 여행객들이 직접 관광지를 선택하는 개별 여행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V로그마케팅, 인플루언서마케팅, 네이버TV 등의 영상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미디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