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FIFA

[굿데일리뉴스=손정수 기자] U-20 월드컵 인기에 힘입어 대표팀 선수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대회 전부터 관심을 받던 이강인은 제 몫을 충분히 해내며 국민의 기대에 부응했다. 아울러, 골키퍼 이광연은 선방을 거듭하며 빛현우에 이어 빛광연이라는 별명을 얻게 됐다. 2019 U-20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 일정2019 U-20 월드컵은 6월 15일 3·4위전과 16일 결승전만을 남겨두고 있다. 2019 U-20 월드컵 개최국은 폴란드로, 대한민국은 조 편성 결과 F조가 됐다. F조에서 한국은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과 경기를 치렀다. 한국은 포르투갈에만 승리를 내줬다. 이에 2승 1패를 기록하고 F조 2위로 16강에 올라갔다.

16강에서는 일본과 만나 한일전을 펼쳤다. 대표팀은 한일전 경기를 승리로 이끌며 국민의 환호를 받았다. 8강에서는 세네갈과 맞붙었다. 힘든 싸움이었다. 연장전까지 치렀지만, 승부를 내지 못했다. 승부차기까지 이어졌다. 승부차기 결과는 한국의 승리였다. 4강 에콰도르와의 경기에서도 한국은 승리를 거뒀다. 이에 한국은 처음으로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티켓을 쥐게 됐다. 이강인 연봉

이강인이 U-20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유망주답게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이에 이강인을 향한 관심이 뜨겁다. 이강인 인기에 힘입어 과거 이강인이 출연했던 KBS ‘날아라 슛돌이’ 영상도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였다. 이뿐 아니다. 이강인 고향, 이강인 가족, 이강인 부모 고향 등 이강인에 대한 모든 것이 집중을 받는 상황이다. 이강인 고향은 인천이다. 이에 인천 곳곳에서 U-20 월드컵 결승 응원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강인 연봉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강인의 연봉은 약 14억 원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연봉은 공개되지 않았다. 손흥민 연봉도 덩달아 화제다. 손흥민은 주급만 2억 원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