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은평] 은평구 대조동주민센터(동장 유현숙)와 대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영), 백광사(대표 김운기)는 지난 2019년 6월 5일(수) 백광세탁소에서『취약계층 청결 및 위생 증진을 위한 나눔가게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은 평소 대조동지역사회보장협체(위원장 한영)와 좋은 유대를 갖고 지역주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에 관심을 가져온 김운기 백광사 대표가 나눔가게 활성화 노력에 흔쾌히 동참의사를 밝히면서 성사되었다.

백광사는 세탁업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위생상태가 좋지 못한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동 주민센터로부터 분기별 5가구를 추천받아 이불이나 옷가지 등을 세탁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풍수해 및 재해 발생 시엔 갑작스럽게 곤경에 빠진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이웃들에게 우선적으로 서비스 혜택히 돌아가도록 할 예정이다.

김운기 백광사 대표는 “업무협약을 성실히 이행해 취약계층의 위생과 건강보호에 앞장서겠다.”라며, “미약하나마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의 동반자로써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현숙 동장은 협약식에서 “저소득층 지역주민의 청결과 위생 증진을 위해 애써 주시는 김운기 대표님께 감사드린다.”며, “ 이번 협약식이 작은 나눔들이 모여, 건강나눔이 일상이 되는 마을 돌봄 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