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학교 구성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대책’을 마련,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 대책의 주요내용을 보면 부산시교육청은 ‘여름철 폭염 대비 전담 T/F’를 구성해 평소 비상연락망을 정비하고 근무기준를 숙지한 후 폭염특보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폭염특보 발령에 대비한 학생 안전대책도 마련했다. 학교에 폭염특보 단계별 조치사항을 안내해 등·하교 시간조정이나 휴업 등을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등·하교 시간 조정이나 휴업을 할 경우 방과후 돌봄교실과 휴업 대체프로그램 등 운영 여부를 함께 결정해 학부모에게 안내토록 했다.

이와 함께, 일선학교에서 냉방기 필터 청소와 오작동 여부 등 사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학교여건에 맞게 여름철 실내 적정온도를 설정해 폭염특보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또 학생과 교직원들이 폭염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에 따른 여름철 폭염대비 교육을 강화하고 ‘행동요령 매뉴얼’을 사전에 숙지하도록 했다.

문기홍 안전기획과장은 “올해 여름도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되어 이번 대책을 마련했다”며 “여름철에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