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부산]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 관내 초·중학생 708명으로 구성된 부산선수단이 5월 25∼28일 4일간 전라북도 일원에서 열리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선수단은 이번 대회에서 총 36개 종목에 참가, 열띤 경쟁을 펼친다. 선수단은 금메달 21개 등 메달 76개 안팎의 성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력 종목은 수영, 유도, 레슬링, 요트, 자전거 등이다.

주목할 선수는 수영의 경우 화명중 3학년 권희준 학생이 자유형 200m와 400m 등에서 2관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덕중 3학년 이송은 학생이 접영 100m와 개인혼영 200m 등에서 2관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다이빙에서 사직중 3학년 김승현 학생도 2관왕이 기대된다.

자전거에선 사하중 이찬영 학생이 200m와 500m 독주, 단체스프린트 등에서 3관왕에 도전한다.

해강중 성시유, 박정빈, 정진욱 학생은 요트경기에서 금메달 2개에 도전한다. 또 동주중 서승우 학생은 포환던지기에서, 부산체육중 손정욱 학생은 근대3종에서 각각 금메달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투기 종목 중 유도에선 부산체육중 2학년 김지원과 남유리 학생, 대천리중 3학년 송동현 학생이 각각 금메달에 도전한다. 부흥중 3학년 김건우 학생이 태권도에서, 부산체육중 3학년 성영준 학생이 레슬링에서 각각 금메달을 노린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엘리트 체육의 발전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변용권 학교생활교육과장은 “그동안 참가 선수들은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면서 자신의 꿈과 재능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훈련해 왔다”며, “최상의 컨디션으로 실력을 마음껏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