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5월 21일 오산시청 1층 로비에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고, 민관의 가치소비를 촉진하고자 2019 사회적경제 상생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상생마켓은 26개 사회적경제기업 및 마을공동체팀이 참석해 사회적경제 ‧ 마을공동체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정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100대 과제 중 하나로 삼고, 고용노동부장관은 매년 4월 30일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제품 구매실적 및 구매계획을 공고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의 농산물부터 지역 전통주, 찹쌀파이, 마카롱, 두유 등 다양한 오산의 협동조합.마을기업 제품이 선보였으며, 지역의 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의 교육서비스, 청소서비스 등 홍보도 이루어졌다. 특히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와 동반성장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3만원이상 물품 구매시 사회적경제 꾸러미 상품증정, SNS 인증샷을 올리면 사회적경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인식개선 캠페인 이벤트 행사도 같이 진행되었다.

한편, 오산시는 2017년부터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인식확산을 위해 3년째 상생마켓을 주최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상생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