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홍천] 강원도 홍천군이 홍천군민의 노래(작사부문) 공모를 실시한다.

홍천군은 홍천정명 천년, 새로운 천년의 시작을 맞아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친근감 있는 군민의 노래를 제작하여 군민 화합과 결집을 이뤄내고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는 7월 16일까지 홍천의 역사, 문화 등 홍천의 정체성과 미래상을 표현한 1절과 2절로 구성된 3분이내의 노래 가사를 전국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다.

7월 16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 후 관련기관 단체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심사항목은 3개 항목으로 100점 만점에 주제적합성 30점, 창의성 30점, 활용도 40점이다.

심사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최고점부터 당선작, 우수작, 가작을 선정하게 되며, 당선작 1점 500만원, 우수작 1점 200만원, 가작 1점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응모작을 접수할 때에는 응모신청서, 서약서를 홍천군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방문이나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향후 군민의 노래 작사부문 당선작을 활용하여 작곡부문에 대해서도 전국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