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1 06:00 (수)
홍천군청, ‘강소농지원단 홍천군 신규 강소농가 맞춤형 종합 현장컨설팅 추진’
홍천군청, ‘강소농지원단 홍천군 신규 강소농가 맞춤형 종합 현장컨설팅 추진’
  • 이광수 기자
  • 승인 2019.05.20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데일리뉴스=홍천]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광)에서는 5월 17일 오전 9시부터 강소농 민간전문가, 귀농창업전문가, 농업인 등으로 구성된 강소농지원단이 참여하여 신규 강소농 배 재배 농장(두오가족농원, 대표 김준옥)에 대하여 맞춤형 종합 현장컨설팅을 추진했다.

적과 등 배 재배기술과 병해충 방제 요령은 물론 농장경영 안정화와 소득향상을 위한 농업경영전략 수립, 배를 이용한 ‘칩’ 가공 상품화 전략에 대해서도 전문적인 상담을 추진했다.

또한, 블로그, 카페 등 SNS를 활용한 홍보와 마케팅 분야도 고객확대와 최근 트렌드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강소농지원단은 강소농 경영체의 경영개선 활동 및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컨설팅을 지원하고자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전문성이 있는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어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고 있다.

강소농 민간전문가들은 신규 강소농이 성공적으로 농장을 경영하고, 지역의 새로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두오가족농원 김준옥 대표는 재배기술은 물론 마케팅 분야에도 컨설팅을 받아 앞으로 판로 확보 등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만족감이 크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