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울산]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5월 21일(화)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울산시립합창단 제108회 정기연주회 ‘칸타타 외솔의 노래’를 무대에 올린다고 밝혔다.

울산 출신 박종해 시인이 작사하고 작곡가 김기영이 작곡한 ‘외솔의 노래’는 한글학자이며 일본제국주의의 압제 속에서 우리의 얼인 한글을 꿋꿋이 지켜온 외솔 최현배 선생의 일대기를 '한글사랑 나라사랑' '한글, 위대한 유산이여' 등 11곡에 오롯이 담은 칸타타 작품이다.

2004년 울산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로 재직했던 지휘자 나영수의 기획으로 울산시립합창단에서 위촉 의뢰하여 제작, 초연되었으며 2008년 국립합창단과 연합합창으로 서울 예술의전당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2차례 공연된 바 있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눈꽃송이' '봉숭아' 등 아름다운 동요를 남긴 울산 출신 동요작가 서덕출 시인의 ‘눈꽃송이 모음곡’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연주를 더욱 다채롭게 장식하기 위해 현재 울산시립합창단 단원 소프라노 김성아, 알토 강연희, 테너 김정권, 바리톤 김진용이 솔리스트로 출연하고 관현악 반주로는 울산 남구구립교향악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울산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이날 공연을 통해 한글에 대한 사랑과 우리말의 소중함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입장료는 VIP석 2만 원, R석 1만 원, S석 7,000원, A석 5,000원이며 회관회원은 30%, 단체(10매 이상) 20%, 학생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