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5월부터 10월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평화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평화교육은 지난 2006년 제주가 세계평화의 섬으로 지정됨에 따라 매년 실시해, 지난해까지 총 148회, 1만6,577명이 수료했다.

특히, 올해는 갈등치유와 신뢰형성을 위해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고, 다양한 연령대의 도민들이 평화에 대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평화와 관련된 주제를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제주시 지역은 제주YWCA 주관으로, 서귀포시 지역은 서귀포YWCA 주관으로 이원화해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 지역 첫 강좌는 오는 5월 16일 오후 2시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서정하 전 싱가포르 대사이자 전 제주평화연구원장을 초청해 ‘한반도 비핵화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서귀포시 지역 첫 강좌는 5월 17일 오후 2시 서귀포YWCA 회관 강당에서 ‘ 지식으로 지시하지 말고 지혜로 지휘하라’를 주제로 유영만 교수가 강연한다.

유영만 교수는 현재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tvN ‘어쩌다 어른’, ‘세바시’ 등 방송 출연과 집필 활동을 하고 있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각 지역별로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 접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