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5일 “불자들이 밝히는 등불이 자신과 이웃을 밝히고, 제주사회에 자비와 평화가 가득한 진정한 세계평화의 섬을 밝히는 등불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탑동광장에서 열린 ‘불기2563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대법회 및 제등행렬’에서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지사를 비롯해, 허운스님(제주불교연합전통문화축제위원회 대회장)과 석용스님(제주불교연합전통문화축제위원장) 등 스님과 불자 500여 명이 참여했다.

원희룡 지사는 “불자들의 자비의 등불이 제주도민 모두에게 전파돼, 제주도민이 밝고 따뜻한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합장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제주도정에서도 부처님이 이 땅에 온 뜻이 제주에서 잘 살아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봉축대법회에 참여한 불자들은 대법회 이후, 제등행렬을 갖고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했다.

한편, 서귀포시 ‘불교2563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 및 제등행렬’은 오는 6일 오후 7시 서귀포고등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귀포시에서 진행되는 봉축법요식에는 동해스님(서귀포시 봉축위원장)과 벽공스님(서귀포불교문화원이사장) 등 불교관계자들이 참석하며, 1호광장~동문로터리~초원다실~1호광장~서귀포고등학교로 이어지는 제등행렬도 함께 진행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