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울산] 울산시는 울산지방경찰청과 함께 남구 ‘중앙하이츠 입구 교차로’ 교통체계개선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강남로에 위치한 ‘중앙하이츠 입구 교차로’의 경우 강변 중앙하이츠 아파트(2011년 준공) 입주시 강남로와 신정로를 연결하기 위하여 개설된 교차로로 강남로에서 신정로로 좌회전이 되지 않아 혼잡한 태화로타리를 경유하여 약 1.7km를 우회해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었다.

특히, 중앙하이츠 입구 교차로 인근에 약 1,200세대가 넘는 울산 신정 푸르지오 아파트(2012년 준공) 입주 이후 통행에 불편을 느낀 인근 주민들은 좌회전 허용 민원을 지속 제기해 왔으며, 남구청 소속 관련부서에서도 주민건의에 따른 개선방안 협의를 요청해 왔었다.

이에, 울산시는 울산지방경찰청과 함께 기존 차선조정을 통한 좌회전 대기차로 확보와 이에 따른 좌회전 신호 표시를 위한 교통신호등(3색 → 4색) 교체, 차선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여 안전과 소통을 고려한 교통체계개선을 완료하였다.

또한, 좌회전 교통량을 고려한 중앙하이츠 입구 교차로 최적 신호운영계획과 월진삼거리 및 번영교 남 교차로와의 연동을 고려한 강남로 축 신호운영개선도 완료하였다.

울산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중앙하이츠 입구 교차로의 문제점을 보강할 계획이며, 앞으로 불합리한 교차로를 적극적으로 발굴, 개선하여 울산 시민들에게 안전한 편리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