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행정자치]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은 5월 25일까지 해양경찰 창작노래 공모전을 실시 중이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66년간 우리 바다를 지켜온 해양경찰에게 국민과 함께 부를 수 있는 곡은 ‘해양경찰가’ 1곡밖에 없다.

이에 해양경찰의 역할과 임무를 나타내고, 거친 바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힘이 되는 노래를 국민들이 직접 만들어 주기를 희망하는 의미에서 ‘해양경찰 노래’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

제출형식은 4분 내외의 노래로 동요, 발라드, 랩, 전자음악, 클래식, 대중가요 등 장르와 형식 모두 자유롭다.

공모전에는 악보와 음원을 제출해야 한다.

악보는 가사와 멜로디, 코드가 모두 표기된 형태이며, 음원의 경우 반주와 노래가 포함된 MP3파일 이어야 한다.

제출된 응모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저작권(표절) 등의 문제가 있으면 심사에서 제외된다.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악보와 음원 심사를 통해 10곡을 1차로 선정하고 2차에서 전문 심사위원과 함께 최종 5곡을 선정한다.

심사 기준은 주제의 적합성과 아이디어 참신성, 작품 완성도 등 이다.

최종 선정작에 대해서는 대상 1명 300만원, 최우수상 1명 200만원, 우수상 1명 100만원, 장려상 각 2명 50만원의 상금과 수상자 전원에게 해양경찰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또한 희망자에 대해 해양경찰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료와 다양한 현장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