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울산] 인간과 자연이 조화로운 도시 ‘울산’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울산만의 차별화된 ‘국제영화제’가 추진된다.

울산시는 지역영상산업 발전과 관광기반(인프라) 확대를 위해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간 ‘(가칭)울산국제영화제 타당성 검토 및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사)부산국제영화제(이사장 이용관, 연구책임자 이호걸 지석영화연구소장)가 수행한다.

주요 과업 내용은 국제영화제 추진 타당성 및 필요성 검토, 국제영화제 기본구상 및 개최방안 도출, 국제영화제 개최효과 분석, 향후 발전방안 모색 등이다.

또한, 국내‧외 국제영화제 현황조사 및 여건 분석과 함께 독립적인 추진조직 구성 및 유관기관 협력 방안 등도 마련된다.

울산시는 4월 중순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이어 전문가 회의, 시민 설명회, 설문조사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연구용역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중성이 강한 영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울산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며, 특히 국제영화제를 통해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울산시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국제영화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독립적인 추진기구인 조직위원회와 사무국 구성, 법인 설립 등을 통해 오는 2020년 하반기에는 국제영화제를 개최한다는 목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