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태백] 태백시가 식생활 및 환경 변화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아토피‧천식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3월 중 관내 초등학교 및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설명회 개최 후에는 학교 내 환아 관리, 질환교육이 가능한 보건교사 상주학교 또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담당 교사 지정 학교, 보육교사 수 5인 이상으로 보건소나 강원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에서 실시하는 교육에 참여 가능한 경우에 신청서를 접수, 3개소를 안심학교로 선정하게 된다.

안심학교에는 대상자별 맞춤식 교육 및 홍보를 실시, 과학적 근거에 기반 한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고위험 환아를 선별 조사해 집중관리하고, 안심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예방 걷기 캠페인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러한 예방관리사업을 통해 안심학교의 아토피‧천식 적정 관리율을 80% 이상으로 유지하고, 안심학교 학생 걷기 실천율이 태백시 평균 수준인 36.6% 이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 이외에도 알레르기 질환 바로 알기를 위한 주민교육과 설문조사 등을 실시, 지역사회 중심의 아토피·천식 예방관리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