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인천]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올해 로컬푸드직매장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전국 14개소 사업자 중 강화농협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업자 선정은 사업부지 적격성, 입지조건, 직매장 운영계획 등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이뤄졌다. 강화농협로컬푸드 직매장은 판매장 및 공동작업장 리모델링 사업비로 국비 1억 8천만원을 지원 받는다.

로컬푸드 직매장은 중·소농이 생산한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대와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농축산물을 상시적으로 직거래하는 공간으로써, 생산자는 제값에 농산물을 판매하고 소비자는 생산자가 직접 출하한 신선한 농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강화농협은 로컬푸드직매장이 개장되면 농가별 출하계획서를 받아 비수기에 안정적인 농산물을 생산하여 판매 할 수 있도록 공급계획을 수립하고, 인천시는 다양하고 안정적인 신선한 농산물이 로컬푸드 직매장에 꾸준히 공급될 수 있도록 도시근교농업(시설하우스 등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소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생산자의 얼굴이 있는 먹거리를 선호한다”라며, “로컬푸드 출하농산물의 품질안전관리 시스템 강화와 농산물 표준규격출하 포장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인천 농식품의 신뢰와 농가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