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기]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12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실무분과 위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분과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비스 전달의 효율성을 위한 기반확립 및 사회보장 분야별 실무 논의를 위해 구성된 실무분과의 주요 기능인,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과 정책제안을 위한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다른 시의 분야별 의제 발굴 및 정책제안 사례를 통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19년 ~ 2022년) 세부사업 중 분야별 주요사업에 대한 이해와 계획 수립의 주체로서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어, 위원들의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었다.

교육에 참석한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공공과 민간 영역이 협력적 파트너십을 발휘하여, 새롭게 개척해야할 사회보장 정책이 어떤 것이 있는지 논의하고 협조하여, 지역복지 체계를 구축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앞으로 실무분과는 동두천 내 다양한 복지현안에 대한 논의와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을 통한 정책 제안을 통해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