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기] 동두천시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미래발전자문위원회(위원장 시장 최용덕)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시정 운영 방향 동영상 시청, 동두천시에서 추진 예정인 주요사업에 대한 사업개요 설명 후 시정발전을 위한 회의 및 자문의 시간을 갖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 동두천시 미래발전자문위원회 회의는 매년 과제 선정 후 연구결과를 배포했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동두천시의 현안사항을 회의과제로 선정하고 그에 따른 자문을 통하여 시의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동두천시는 앞으로 더욱 역동적인 성장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향후 시정발전계획도 함께 밝혔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두천시에서 추진 예정인 ‘행복드림센터(시민수영장) 건립 사업’과 ‘중앙로 인도폭 확장 사업’이 현안사항인 만큼, 미래발전자문 위원들의 적극적인 조언과 참여가 필요한 때이며, 지역발전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자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미래발전 위원들도 동두천시의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참여와 자문을 하고 싶다는 의견을 표했다.

한편, 동두천시는 미래발전자문위원회에서 자문한 결과를 시정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토하고, 필요한 사항은 시정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