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기] 포천시노인복지관(관장 이종범)은 2019년 프로그램 개강을 맞이하여 지난 19일 대강당에서 2019년 포천시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실시했다. 프로그램 강사와 이용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윤국 포천시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종범 관장은 “밝은 얼굴로 어르신들은 다시 뵈니 기쁘고 어르신들을 위해 치매 예방에 중점을 두고 복지관의 운영할 터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포천시노인복지관에 방문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강식에서는 2019년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 및 반장 소개와 임명장 전달식을 시작으로, 복지관 연간 일정을 공유하며 이용자의 주체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개강식에 이어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올바르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내용으로 한 뉴 스타트(NEW START) 교육을 실시했다.

포천시노인복지관은 매해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식을 통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 간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포천시노인복지관 남부 분관 개강식은 2월 21일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