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기] 동두천시노인복지관(관장 손용민)은 24일 11시 노인복지관 한가족마당에서 새해맞이 신년하례식을 개최했다.

이날 하례식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을 비롯하여 복지관 회원어르신 등 행사관계자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행사로 지난해 동두천시노인복지관의 활동영상을 상영과 어르신들의 지혜를 뽐낸 삼행시 이벤트 시상, 좋은열매어린이집 원아들과 복지관의 자랑인 챠밍댄스 동아리 어르신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어르신들에게 전하는 편지 낭독과 아동,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가 어우르는 세배행사를 통해‘섬김’의 자세를 되짚어 보았다.

특별히 이번 신년하례식에는 사랑의 저금통 나눔 행사가 진행되어, 모금된 후원금은 추후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들께 지원될 예정이다.

동두천시 노인복지관 손용민 관장은 “신년하례식은 복지관에서 매년 진행하는 새해 첫 번째 행사로써 의미가 있으며, 풍요를 상징하는 기해년 황금돼지 해를 맞이하여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모두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고,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어르신들에게 덕담을 전하며 “노인을 경외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쇠퇴해져 가는 경로의식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