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경남]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산)은 1월 16일 오전 10시부터 6시간 동안 부산 해운대구 한화리조트에서 관내 중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 및 학교문화 혁신을 위한 핵심요원 워크숍’을 갖는다.

이날 워크숍에는 해운대 관내 중학교의 교감, 수석교사, 교무기획부장, 교육과정부장, 교육전문직 등 학교문화 혁신을 이끌 핵심요원 100여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올해 시교육청과 해운대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계획을 안내받은 후 부산중앙중의 ‘자유학년제 및 연계학기 연구학교 운영’, 동수영중의 ‘해운대 인성예감 PLUS 학교예술문화 교육’, 재송여중의 ‘수업과 평가, 학생자치활동’ 등 교육활동 우수사례 발표를 듣는다.

이어, 분임을 나눠 학교문화 혁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과제를 발굴한다.

이를 통해 올해 교육정책을 기반으로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고 배움과 나눔, 성장의 학교문화 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운다.

박경산 교육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참가자들이 올해 부산교육정책과 ‘배움으로 꿈꾸고 더불어 행복한 해운대교육’의 추진방향을 올바로 이해하여 학교교육계획을 보다 내실있고 충실하게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