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전북] 전북대학교에서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들이 전 세계에 전주의 문화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대사가 된다.

전주시는 외국인 전주 홍보대사들이 한 달 간 전주한옥마을에서 실제 생활하고, SNS 등을 통해 전주의 우수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알리는 ‘한옥마을에서 한 달 살아보기’ 입주프로그램에 착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첫 번째 외국인 홍보대사는 키르기스스탄과 팔레스타인 출신 전북대 외국인 대학생 2명으로, 이들은 한옥마을 창작예술공간(완산구 어진길 31)에서 오는 2월 14일까지 한 달간 생활하게 된다.

특히, 이들은 한지와 한식 등 전주의 전통문화를 체험하거나, 경기전 등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면서 느낀 전주의 매력을 영문과 자국어로 경험담을 작성해 자신의 SNS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한옥마을에서 한 달 살아보기’는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도약에 나선 전주시가 외국인 홍보대사를 통해 전주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마련된 입주프로그램으로, 시는 올해 전북대와 세종학당 재단 외국인 대상 수요조사를 거쳐 총 9명의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총 6회에 걸쳐 입주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느케이 씨(키르기스스탄, 여, 25세)는 “한국에 대해 관심이 많고 한국문화를 좋아해서 전주에 오게 됐다”면서 “전주의 아름다움을 SNS를 통해 세계에 알리고 싶어 신청하게 됐다”고 지원 동기를 밝혔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한옥마을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은 외국인의 시각으로 전주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외국인 여행객이 전주를 찾고,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전주의 위상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