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데일리뉴스=이광수 기자]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안명기)는 1월 9일부터 4월 22일까지, 다문화센터 교육장에서 여성결혼이민자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취득(2기)과정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커피바리스타 1급 자격취득(2기) 과정은 합천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다미다색 상생일자리 창출사업’에 선정되어 여성결혼이민자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 된 것으로, 그동안 센터프로그램을 통해 2급 자격취득과정(1기~3기)수료생 30명과 1급 자격취득과정 수료생 10명을 배출했으며, 현재 관련 직종에 취업을 하여 여성결혼이민자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어 그동안 바리스타 자격취득과정에 대한 개강 요청이 많아 이번에 바리스타1급(2기)과정을 운영 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커피전문점 창업 및 취업에 관심이 많고 프로그램에 적극적인수강생 10명을 선발하여 진행되었으며, 기존 자격취득 교육과정 외에 다양한 카페메뉴를 추가하여 강의 수료 후 카페 창업을 바로 해도 문제가 없을 정도의 전문 과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그동안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결혼이민자들이 관련 직종에 취업을 하여 스스로 자립해 나가는 모습이 매우 대견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기술을 습득하여 취업 및 창업으로 연계되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경제적 기반 마련과 한국사회 안정적 정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