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부권역 치안서비스 개선에 기여..기존 화성동부서는 오산경찰서로 명칭 변경

▲ 화성동탄 경찰서 전경     © 굿데일리

화성동탄경찰서(서장 총경 김병록)은 화성 동탄신도시 등 동부권역의 치안을 담당하며, 오는 12. 27(목)부터 업무를 시작한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13길 70에 위치하며, 1만 3천여㎡부지에지하1층, 지상5층 건축물이다.

관할구역은 기존 화성동부경찰서 관내에서 오산시를 제외한 화성시 병점동, 동탄1동 등 12개 행정동이다.

경찰서 직제는 9과 25계 2실로 구성, 3개 지구대와 2개 파출소를 운영하고 경찰관 등 430여명이 치안활동을 전개한다.

기존의 화성동부서가 오산시의 약 4배에 달하는약 168㎢의넓은 면적과 관내 약 67만여명의 치안을담당해왔는데, 최근 동탄2기 신도시로 대규모 인구가 지속 유입되어, 민원업무 등 각종 치안수요가 급증했다. 

이에 관할면적 약 126㎢, 관내인구 46만여명이 거주하는 화성시동부권역의 치안서비스 개선을 위해 화성동탄경찰서가 신설되어, 주민들의 치안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오산시를 담당했던 화성동부경찰서는 오산경찰서로 명칭을 변경하여 오산시 치안안정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신설되는 화성동탄경찰서는 에너지 1등급 건물로 장애인 등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Barrier Free) 인증을 받았으며, 건축물의 설계 단계부터 인간과 자연이 서로 친화하고 공생하는 녹색건축 인증도 받은 개방형 건축물이다.

화성동탄경찰서장은 “범죄 없고 살기좋은 지역이되도록 최선을다해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