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염태영 수원시장, '지방자치 최고경영자'상 수상
염태영 수원시장, '지방자치 최고경영자'상 수상
  • 양종식 기자
  • 승인 2018.12.23 0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의 투표로 뽑는 자치단체장상을 받게 돼 영광”

▲ 염태영 수원시장(오른쪽)이 박우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왼쪽)에게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패를 전달받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굿데일리

염태영 수원시장이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최하는 ‘2018 올해의 지방자치 최고경영자(CEO)상’을 받았다.

(사)공공자치연구원은 2012년부터 지방자치행정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단체장을 ‘올해의 지방자치 CEO’로 선정하고 있다.

지방자치학회 학계 전문가 50명이 후보자(부문별 3배수)를 투표로 선정한 후 전국 지자체 부단체장·기획부서장 등 공무원과 공공자치연구원이 운영하는 ‘지역정책연구 포럼’ 회원 250여 명 등 1400여 명으로 구성된 투표인단이 수상자를 뽑는다.

광역시장·도지사, 시장(대도시·중소도시), 군수, 구청장 등 5개 부문에서 각 1명을 뽑았고, 염태영 시장은 대도시 시장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우서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사장은 20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염태영 시장에게 올해의 지방자치 CEO 선정패를 전달했다.

염태영 시장은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4년 연속 최우수상 ▲한국 최초 UN WTO(세계관광기구) 관광 혁신 대상 ▲서수원지역 종합병원 유치 ▲국내 최초 프랑스 소장 한글본 ‘정리의궤’ 복제본 제작 등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염태영 시장은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의 투표로 뽑는 자치단체장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125만 수원시민과 3000여 공직자가 소통하고, 협력해 이뤄낸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사람 중심 더큰 수원’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