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보건소, 사랑나무의료재단 서수원병원과‘치매관리사업 업무 협약’ 체결

수원시 권선구보건소와 사랑나무의료재단 서수원병원은 19일 권선구보건소에서 ‘치매관리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치매관리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권선구보건소는 서수원병원 협력의사에게 치매 진단 검사를 의뢰하고, 보건소 내에 독립된 검진 공간과 치매 진단 검사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서수원병원 협력의사는 권선구보건소에서 진료하고 ‘치매사례관리위원회’ 주요 회의에 참석하게 된다. ‘치매 의심자 조기진단 검진’도 협력한다. 이날 정선호(사랑나무의료재단 서수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을 치매안심센터 협력의사·치매사례관리위원회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그동안 치매 진단을 하려면 권선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1차 ‘치매선별검사’를 한 후 치매환자·인지 저하로 결과가 나오면 협력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 방문해 2차 ‘치매진단검사’를 받아야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정선호 원장이 권선구보건소에서 치매 검사를 하게 돼 어르신들이 한결 편리하게 치매선별검사를 할 수 있게 된다. 정 원장은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맞춤형 사례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최혜옥 권선구보건소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와 서수원병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혜옥 보건소장은 “이제는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치매안심센터에서 한 번에 치매 검진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어르신들이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