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토론회를 통해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향후 5기 계획 수립 시 반영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진석범)과 경기복지거버넌스 시군협력 실무회의는 12월 4일 화요일 14시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 신관 3층 교육장에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과정 평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과정에서 경기도의 지원과 시군 협력과정에 대한 평가, 논의 내용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향후 5기 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것이다.

토론회는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박찬규 경기복지거버넌스 시군협력 실무회의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희연 경기복지재단 정책연구실장의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경과 및 결과 발표’,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에 수립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이전의 계획과는 달리 경기도가 지역사회욕구조사 및 자원조사를 일괄로 실시하였고, 시군 컨설팅 및 간담회를 통해 31개 시군의 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등 경기도 및 시군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효과적으로 수립됐다.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토론회를 통해서 경기도와 31개 시군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는데 더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경기도민의 피부에 와 닿는 살아있는 계획으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제한은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복지재단 사회정책팀(☎031-267-934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