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은 기관 간 긴밀한 협조 필수.."경기교육발전협의회에서 교육에 관한 사항 정례적으로 논의하자"

▲ 염태영 수원시장이 26일 경기도의회 입구에서 열린 합동 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굿데일리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염태영 수원시장이 ‘경기교육발전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26일 경기도의회 입구에서 열린 합동 보고대회에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장으로서 참석한 염태영 시장은 “산적한 교육 현안들을 조속히 해결하기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그리고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우리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가 함께 ‘경기교육발전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전격 제안했다.

이어 “교육은 기관 간 긴밀한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경기교육발전협의회에서 경기도 교육에 관한 사항을 정례적으로 논의하자”고 말했다.

경기도 학교체육관 건립사업에 대한 2018년도 경기도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된 것을 환영하기 위해 열린 이날 합동 보고대회에는 이재명 도지사와 이재정 교육감, 송한준 경기도의회의장, 조명자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남부권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경기도 136개 학교체육관 건립사업을 위한 경기도 지원예산 1190억 원을 확정했다.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그리고 경기도 31개 시·군이 각각 35%, 50%, 15%씩 예산을 출연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