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도시 위한 민선7기 공약 충실히 이행할 것” 강조

▲ 김대정 제2대 제2부시장이 취임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굿데일리

용인시는 7일 김대정 제2대 제2부시장이 취임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 제2부시장은 용인 출신으로 아주대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했으며, 실무에 밝고 정무감각까지 겸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제6,7대 용인시의회에서 도시건설위원회와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6대에서 자치행정위 위원장, 7대 후반에는 용인시의회 의장까지 역임했다.

김 부시장은 이날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지방자치의 한 축인 지방의회와 적극 협력해 민의가 담긴 진정한 시민자치를 실천하고 용인시의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친환경적인 도시를 건설하고, 출퇴근이 편리하게 스마트한 교통망을 구축하는 등 사람중심의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한 민선7기 백군기 용인시장의 공약을 충실히 이행토록 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 부시장은 취임식 직후 직원 상견례와 기자실 방문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으며, 앞으로 주요기관을 방문하고 업무보고를 받으며 시정의 주요 현안을 챙길 계획이다.

임기 2년인 김 제2부시장은 앞으로 시민안전과 도시계획, 교통, 주택‧건설, 환경, 공원, 상·하수도 등의 업무를 총괄하며 백군기 시장을 보좌해 정책 수립과 기획, 정무 등의 업무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