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내년 예산 편성 의견 수렴

▲ ‘2018년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 굿데일리

고양시는 지난 16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2019년 예산 편성 과정의 일환으로 각 부서에서 올린 예산에 대한 주민참여예산위원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시민들이 제시해 주시는 의견은 예산 편성의 중요한 축이라고 생각한다”며 “시민의 창조적 아이디어와 목소리가 예산뿐만 아니라 시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주민참여예산 대상을 기존 시민제안사업에서 일반예산까지, 참여 범위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일반시민까지 확대했으며 2019년 본예산 심의에 앞서 각 부서에서 입력한 예산 전체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예산의 투명성과 대표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이뤄졌다. 오전에는 예산서 보는 법, 사업에 대한 의견 작성 요령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기획행정, 민생경제 등 총 6개 분과에서 행사성 사업, 신규 사업 등 총 159개 사업 137억6천5백만 원에 대한 의견 작성 및 발표가 이어졌다.

시는 이날 워크숍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부서 검토를 거친 후 고양시의회에 예산안 제출 시 함께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