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사장 직무대행 최현길) 시민생활처는 지난 10월 3일 오전 봉담에 위치한 화성국민체육센터에서 공사에서 운영하는 4개 체육센터 어린이 수영회원들이 모여 `꿈나무 수영대회`를 개최했다.

어린이 회원들의 체력증진과 프로그램 운영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해온 본 대회는 올해가 4회 차로 작년까지 국민체육센터와 그린환경센터가 참가 하였으나, 금년에는 남부국민체육센터 및 동탄중앙어울림체육센터 개관에 따라 4개 체육센터 초등학교 1학년 ~ 6학년 어린이 수영회원들이 함께하는 자리가 되었다.

200명의 어린이 수영선수를 포함하여 학부모, 수영강사 등 총 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대회는 자유형, 배형, 평형, 접형, 개인혼영, 발차기 등 6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쳐 최우수 선수에 그린환경센터 이은찬, 그린환경센터 임수빈 어린이가 선정 되었고 우수선수로는 화성국민체육센터 최가은, 그린환경센터 박주연, 동탄중앙어울림체육센터 최충성, 남부국민체육센터 강유진 어린이가 선정됐다.

이날 최우수 선수로 뽑힌 이은찬 어린이는 "평소 센터에서 배운 수영 실력을 여러 친구들과 겨루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이렇게 실력을 향상시켜준 담당 강사님께 감사 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시민생활처 황인관 처장은 "수영은 성장기 기초체력 증진과 정서안정에 많은 효과가 있어, 공부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정말 좋은 운동이라 생각한다"며, "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영프로그램은 유자격 강사 배치, 안전요원 확보, 엄격한 수질관리, 저렴한 수강료 등 많은 장점이 있으므로 더 많은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