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침체 방지를 위해 부천지역화폐발행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관심과 지원 요청

▲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4일 최갑철 도의원(더민주 부천8)은 부천시 일자리경제과(유통팀) 관계자와 부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과 관련하여 논의 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굿데일리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지난 4일 최갑철 도의원(더민주 부천8)은 부천시 일자리경제과(유통팀) 관계자와 부천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화폐 발행과 관련하여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시 관계자는 지역 내 자금순환을 늘려 유통·소비 촉진과 지역자금 유출 감소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자금이 지하철 등 편리한 교통으로 관외 소비증가 유출로 지역자본 유출방지 및 경제 침체 방지를 위해 부천지역화폐발행의 필요성을 설명하며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지역화폐는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상권, 소상공인 점포 경쟁력강화를 위해 사용 된다 .

최갑철 도의원은 “경기도와 별도로 도내 기초단체들도 지역화폐 발행을 추진 중으로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발행추진 되는 것인 만큼 경기부양의 또 다른 형태이며, 지자체의 재정 부담을 덜기 위해 경기도 예산배정 확보 및 사용상 장애요소를 최소 화 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부천지역 도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기반으로 입법 정책 관련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사항 해결에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