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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부서는 안전사각지대?…道, 모든 민원부서에 비상벨·CCTV 설치
민원부서는 안전사각지대?…道, 모든 민원부서에 비상벨·CCTV 설치
  • 양종식 기자
  • 승인 2018.09.11 02: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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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1개 민원담당부서 안전관리실태 조사 결과 관련 대책 추진키로

도내 민원담당부서 직원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경기도가 도내 701개 민원부서를 대상으로 비상벨과 CCTV설치를 완료하기로 했다. 경기도청 언제나민원실 자료사진. © 굿데일리

도내 민원담당부서 직원들의 안전확보를 위해 경기도가 도내 701개 민원부서를 대상으로 비상벨과 CCTV설치를 완료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도와 31개 시‧군 민원실과 읍‧면‧동 주민센터 등 701개 민원담당부서의 안전관리실태를 조사한 결과 안전관리에 문제가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관련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이다. 앞서 이재명 지사는 지난 8월 21일 경북 봉화군의 한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으로 민원담당공무원 2명이 사망하자 관련부서의 안전관리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도 관계자는 “실태조사 결과 예상했던 것보다 안전관리 대책이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비상벨과 CCTV는 조치가 가능한 사안이어서 아직 설치가 안 된 곳을 대상으로 우선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비상벨이 설치된 곳은 총 701개소 중 134개소(19%), 안전요원이 배치된 곳은 137개소(20%)였으며 CCTV는 635개소에 설치돼 91%의 설치율을 보였다. 비상벨과 안전요원 둘 다 없는 곳은 432개소로 61%나 됐다.

도는 비상벨과 안전요원이 민원폭력 등 긴급상황 발생 시 초동대처에 꼭 필요한 장치라는 점에서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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