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실내 체육관 건립과 송담지구 학교 설립 추진 방안 논의

▲ 초등학교 교육시설 간담회사진(김영해 의원)     © 굿데일리뉴스

경기도의회 김영해 의원(더민주, 평택3)은 지난달 25일 평택 상담소에서 지역구 시의원, 평택교육지원청 관계자들과 함께 원정 초등학교 실내 체육관 건립과 송담지구 학교 설립의 추진 방안을 놓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원정초등학교는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로 469에 위치해 있으며 21학급으로 학생 수는 520여 명으로 재학생의 80%가 해군 2함대 장병들의 자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의 학생들과 함께 다니고 있다.

원정초등학교 체육관 건립은 현재 교육청에서 특별교부금을 신청해 공문으로 접수된 상태이며 사업계획서 신청서 세부내역을 검토 중이라고 교육청 관계자는 말했다.

또한, 송담지구 학교 건립에 대해서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 요건으로는 36학급 내외가 되어야 설립 추진 가능한데 가칭(송담초)의 학생수는 721명으로 학급 예상수가 24학급으로 심사 이력에서 개발 요건 미충족으로 학교 설립의 어려움이 있어 평택시청에 학교시설 복합화를 통한 학교 설립 사업으로 협의 요청(2018. 5. 10)을 한 상태라고 밝혔다.

김영해 의원은 “원정초등학교 실내체육관 건립과 송담지구 학교 설립의 절실함에 대한 공감대를 갖고 교육부가 최종적으로 심의과정을 거쳐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지만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하고 대안방안 마련에 노력할 것이며 현실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