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걷기를 실천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목요일 자발적 걷기활동 진행

▲ 마둔호수 둘레길 걷기 행사     © 굿데일리

안성시보건소(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걷기동아리에서는 『우리지역 주민들과 손에 손잡고 함께 걷기』를 목표로생활 속 걷기를 실천 하고자 매주 화요일, 목요일 자발적 걷기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걷기동아리에서는 지역 내 둘레길을 탐방하여 걷기코스를 발굴하고 건강동아리를홍보하고자 지난 6월19일 걷기동아리 회원 22여명과 함께금광면 마둔호수 둘레길에서 약 5km코스로 걷기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회원들 간의 소통과 친목의시간을 가졌다.

걷기동아리 박○○회장은  “우리지역 내 아름다운 둘레길을 홍보하고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동아리회원들과 함께 아름다운 호수와 어우러진 숲속 오솔길을 걸으니 힐링되는 시간이였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발적인 걷기활동 뿐만 아니라 걷기역량에 따른 초급반, 중급반으로 나눠서 체계적인 운동 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걷기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역자원과 연계·협력하여 건강 걷기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걷기운동에 함께 참여하실 분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10시에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로 나오시면 함께 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678-6804)로 문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