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LG CNS와 스마트시티 조성 민관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 업무협약(왼쪽lgcns김영섭 사장, 오른쪽 김용학 사장)     © 굿데일리

경기도시공사는 LG CNS와 ‘스마트시티 조성 민관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사는 LG CNS와 스마트시티의 효율적 조성, 시민체감 스마트서비스 발굴 관련 핵심기술 개발 및 정보공유에 대한 협력기반을 구축했다.

공사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광교신도시 U-city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으며, 현재 조성중인 판교 제2테크노밸리 자율주행 스마트시티에 세계 첫 자율주행 인프라 실증단지를 구축하고 있다. 공사는 평택 고덕 국제신도시내 서정리역 복합개발에도 스마트시티 개념을 적용한다.

LG CNS는 송도 스마트시티의 IT솔루션을 개발하였으며, 최근에는 세종 5-1 생활권 국가시범 스마트시티 마스터플랜 용역을 수행하는 등 스마트시티 구현의 핵심기술인 통합플랫폼 구축 및 스마트서비스 실현의 전문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의 핵심인 스마트시티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사업초기부터 민간 ICT기업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다. 이번 민관협력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민관협업의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