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도내 민주시민교육 기관 대상 사업 설명회 개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3일까지 ‘실천과 참여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 굿데일리

민주사회의 성숙을 위해선 무엇보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한 가운데 경기도가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교육 지원에 나섰다.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3일까지 ‘실천과 참여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31개 시·군의 계층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지원과 지역별 협의체 구성 등 경기도내 민주시민교육 확산과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사업예산은 총 3억3500만 원이며, 시군 계층별 교육은 1개 기관당 최대 1500만원, 지역별 협의체 구성사업은 컨소시엄 1개 기관 당 최대 2500만원이 지원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내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는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관·단체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공모신청을 위해 오는 11일 오후 3시에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배움터 223호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도내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기관·법인·단체, 기타 정부기관,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학 등으로, 민주시민교육에 관심 있는 기관 및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오는 23일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 우편 접수해야 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프리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5월 말 통보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보다 상세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정보센터 사업안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별 특색 있는 민주시민교육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지역거점기관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교육에 있어 소외지역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