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최승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과 함께 메이커! 창의커! 행복커!’의 주제로 다양한 독서 ․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도서관에 대한 친밀감 형성과 책읽기의 즐거움을 통해 독서를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체험마당, ▶행복·독서마당 등 유아 및 초등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폭넓은 체험활동으로 진행한다.

창의·체험마당 프로그램은 가족과 함께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활동으로 학부모와 아이가 함께 종이접기를 통한 페이퍼BOOK등 만들기, 가족과 함께 모형 집을 만드는 하우스미니어처 공예, 사랑하는 가족에게 전하는 작품을 만드는 3D프린팅 메이커스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실 앞마당에서는 『우진이의 일기』의 캐릭터와 배경으로 꾸며진 포토존을 즐길 수도 있다.

행복‧독서마당 프로그램은 어린이의 꿈과 행복에 대한 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어린이실 유아도서 코너에 전시된 『우진이의 일기』및 『노각 씨네 옥상 꿀벌』원화를 감상하고, ‘꿈 자랑 메모판’을 통해 가족과 함께 나의 꿈을 자랑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책을 통해 가족의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사랑하는 나의 가족‘과 관련된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을 배부하며, 『감기 걸린 물고기』,『갑돌이와 용감한 여섯 친구』그림책을 빛 그림과 목소리 연기를 통해 실감나게 전해 듣는 이야기극 공연도 마련하고 있다. 

참여 신청은 17일부터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홈페이지(www.kwalib.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경기과천교육도서관 어린이실(전화 02-3677-0350~3)로 하면 된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허 정 기획정보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