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동갑내기 배지현 아나운서(31)와 결혼식을 올리고 신혼을 즐기고 있는 새신랑 류현진(31·LA 다저스)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018시즌 첫 등판에서 볼넷을 5개나 내주는 등 제구 난조를 겪으며 시즌 첫 선발 등판에서 조기 강판당하는 부진을 보였다.

류현진은 3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 3⅔이닝 5안타와 5볼넷 2탈삼진 3실점했다. 

류현진의 이날 최고구속 92마일(약 148㎞)까지 나오며 포심 패스트볼, 체인지업, 커터, 슬라이더, 커브 등 다양한 구종을 구사했지만 제구에 어려움을 보이며 힘든 경기를 했다. 

4회 아웃카운트 1개를 남겨 놓고 3-3 동점을 허용한 뒤 페드로 바에즈에게 마운드를 넘기며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

1회 초 다저스 타선이 애리조나 선발투수 타이후안 워커를 상대로 톱타자 족 피더슨의 2루타에 이른 코리 시거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냈고, 1사 후에는 야스마니 그란달의 우중월 투런포가 터져 3-0으로 앞서 나갔다.

그러나 타선의 도움에도 류현진은 경기를 유리하게 끌고 가지 못했다. 

1회 말 선두타자 데이빗 페랄타와 케텔 마르테를 유격수 땅볼과 투수 땅볼로 처리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는 듯 했다.

하지만 류현진을 상대로 지난해까지 타율 0.429를 기록했던 3번 타자 천적 폴 골드슈미트에게 가운데 담장을 곧장 맞추는 2루타를 허용했다. 이어 AJ 폴락에게 좌익선상으로 흐르는 2루타를 내주며 첫 실점을 했다.

2회에는 제이크 램의 안타성 타구를 절묘한 수비 시프트에 이어 1루 커버 플레이로 아웃으로 돌렸다. 2사후 알렉스 아빌라에게 첫 볼넷을 내줬지만 투수 타이후안 워커를 땅볼로 잡아내며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류현진은 3회에도 위기가 계속됐다. 데이빗 페랄타의 외야로 뻗어 나가는 타구를 좌익수 맷 켐프가 몸을 날려 잡았지만 마르테에게 곧바로 3루타를 맞았다. 

천적 골드슈미트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폴락을 삼진으로 돌려세웠지만 오윙스에게 또 다시 볼넷을 허용했다. 2사 만루에서 램에게 한 개의 스트라이크도 던지지 못하고 밀어내기 볼넷을 내주며 위기에 몰렸으나 닉 아메드를 좌익수 뜬 공으로 잡아내고 위기에서 벗어났다. 

4회에도 제구가 잡히지 않으며 선두타자 아빌라를 볼넷으로 출루시켰다. 후속 타자를 병살로 잡았지만 페랄타에게 안타를 내준 뒤 마르테에게 연타석 3루타를 맞으며 3번째 실점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한편 류현진은 동갑내기 배지현 아나운서(31)와 지난 1월5일 서울 중구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고 달콤한 신혼 생활을 즐기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