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교육, 체육시설 안전관리 등 5개 분야 24명 유공 표창

 

경기도는 19일 오후 2시 수원 굿모닝하우스 대연회장(카페동)에서 도민 유공자, 선행도민, 관계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민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타인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경기도는 19일 오후 2시 수원 굿모닝하우스 대연회장(카페동)에서 도민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도민 유공자, 선행도민, 관계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남 지사는 “타인의 안전을 위해 내 시간과 노력을 기꺼이 희생하는 여러분들의 노고와 그 따스한 마음에 깊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연이은 제천, 밀양 참사 등을 통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유공자분들의 수고와 노력은 다른 어느 때보다 큰 의미를 지닌다”며,“ 지역사회를 복된 공동체로 만들어 주시는 여러분들과 함께 일자리 넘치고 안전하고 따스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한다”고 말했다.

도민 표창 수상자는 총 5개 분야 24명으로 2017 재난안전교육 유공자 12명, 2017 체육시설안전관리 유공자 6명, 2017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유공 2명, 2017 지역안정유공 1명, 선행도민상 3명 등이다.

도민 표창 수상자는 총 5개 분야 24명으로 2017 재난안전교육 유공자 12명, 2017 체육시설안전관리 유공자 6명, 2017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유공 2명, 2017 지역안정유공 1명, 선행도민상 3명 등이다.

이들은 각각 ▲재난안전교육과 안전사고 사전예방 ▲안전 공공체육시설 확보 및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기여 ▲관련 조례 제정 및 정책 건의 ▲선행과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날 재난안전유공 표창을 받은 김서연(수영초6) 학생은 “재난안전 교육에 능동적으로 열심히 참가해 상을 타게 된 것 같다”며, “안전교육을 통해 평상시 모르고 지나쳤던 안전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축하객 황순정(43·화성 거주) 씨는 “이번 시상을 통해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아이들이 깨닫게 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재난안전에 대한 확실한 매뉴얼이 어릴 때부터 꼭 필요하다고 느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안전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남 지사는 수상자들과 환담하며 기념촬영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각각 ▲재난안전교육과 안전사고 사전예방 ▲안전 공공체육 시설 확보 및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기여 ▲관련 조례 제정 및 정책 건의 ▲선행과 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을 인정받아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