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 권영후) 화성시시립도서관은 2018년에도 시민들을 위한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 서비스를 실시한다.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문화시대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2014년부터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 로 지정하고 있으며, 화성시시립도서관에서도 시작부터 함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공공도서관 야간 대출확대 서비스를 통해 약7,600명의 이용자가 기존 7권에서 14권으로 두 배 많은 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였으며, 공연 및 특강 등을 통해 6,700여명의 이용자가 도서관에서 문화생활을 즐겼다.

2018년 1월 31일(수)을 시작으로 「문화가 있는 날」 도서 2배 대출 및 각종 행사가 운영된다. 특강으로는 △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부모님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 병점도서관 <설맞이 복주머니 만들기> △ 진안도서관 <스토리 북아트>는 물론 △ 봉담도서관<러브레터> △ 진안도서관 <드림쏭> △ 삼괴도서관 <시간을 달리는 소녀> 등 다양한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2018년 매월 「문화가 있는 날」의 구체적인 일정은 및 프로그램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또는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