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오후 4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일부 서쪽 지역에 연무가 낀 곳이 있다.

오늘 설악산에서는 3일 밤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서 이날 오후 8시 32분경부터 눈이 내리기 시작했으며, 대청·중청·소청 등 해발 1500m 이상의 고지대에서 첫눈이 관측됐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에 위치한 고기압, 내일(5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모레(6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

< 기온 전망 >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한 가운데,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복사냉각에 의해 영하 2도 내외로 기온이 떨어져 춥겠다. 모레(6일)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 서리 및 얼음 전망 >

오늘 밤부터 내일(5일) 아침 사이에 일부 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가 필요하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현재, 남해상과 동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있다.

남해상의 풍랑특보는 오늘 밤에 대부분 해제되겠으나, 동해상은 내일(5일) 오전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8일(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서해안과 남해안의 저지대는 침수 피해가 없도록 유의가 필요하다.

o 풍랑주의보 : 제주도남쪽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남해동부앞바다(거제시동부앞바다, 부산앞바다), 동해전해상
o 건조주의보 : 제주도(제주도산지)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