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전상훈)은 오는 10일(금) 오후 1시부터 병원 대강당에서 ‘2017년 의료사회복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의료사회복지영역의 블루오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의료기관 종사자 및 사회복지 관련 기관 종사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급속한 의료적, 사회적 환경 변화에 따라 환자 및 환자 가족의 복지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열띤 논의를 펼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병원의 공공성과 의료사회복지’를 주제로 ▲의료기관의 공익적 기능 수행을 위한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의료사회복지사의 근무현황과 역할 수행상의 문제점에 대한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며,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암생존자(경험자)와 복지’를 주제로 ▲암생존자들을 위한 자기건강돌봄 프로그램 소개 ▲암생존자들의 지역사회적응, 사회복귀를 위한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등의 강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이어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은 ‘학대와 폭력에 노출된 취약환자, 의료사회복지의 블루오션인가?’를 주제로 ▲분당서울대병원 취약환자 관리 체계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보는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소개하며, 관련법 개정에 따른 의료적, 사회적 변화를 중심으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이메일(sohnjee@naver.com) 또는 유선 접수를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참석자들에게는 대한의료사회복지사협회 교육평점 2점이 인정된다. 
 
* 문의 : 분당서울대병원 공공의료사업단  /  ☎ 031-787-1139, 1135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