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 안에서 세계여행을? 글로벌 하우스

경기도 일산, 이국적인 외관을 가진 한 전원주택. 목조 주택 위 회벽을 발라 멋스러운 집에 살고 있는 방인옥(53)&이옥준(54) 부부. 그런데 이곳에선 집 안에서 세계여행을 한다?

독특한 모양의 창문과 높은 천장, 카펫이 깔린 계단 등. 마치 미국의 한 주택을 연상시키는데. 여기에 호주 여행 시 구입해온 소파와 거울에 그려진 그림, 미국에서 가져온 다양한 램프들까지. 평소 여행을 좋아해 각 나라를 다니며 구입한 앤티크한 가구와 소품들로 꾸몄다고. 언제나 청춘 라이프를 즐기는 부부의 글로벌 하우스를 만나본다

■ 1+1 가을 덤 여행

산과 들이 울긋불긋 단풍 옷을 입은 요즘. 가을의 맛과 멋까지 덤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1+1 여행을 소개한다. 경북 청송에 위치한 주왕산은 요즘 단풍이 절정을 맞아 전국 각지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단풍과 얼굴 바위까지 즐기고 하산하면 주왕산의 또 다른 비경, 연못에 사는 왕 버드나무를 볼 수 있는 주산지가 기다리고 있다.

그런가 하면 경남 창원에 새롭게 뜨고 있는 해안트래킹 코스, 저도 비치 로드! 총 3개의 코스로 천천히 걸으며 가을 남해의 정취와 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코스를 돌고 나오는 길에는 올봄에 문을 연 창원과 저도를 이어주는 콰이강의 다리를 만날 수 있다.

포천의 명성산 정상에는 11월 초까지 억새꽃이 활짝 펴 마치 은빛 물결이 치는 것처럼 보인다는데. 산행 후에는 포천의 명물, 이동 갈비까지 맛보면! 포천 가을의 맛과 멋을 한 번에 즐기는 완벽한 가을 여행 코스가 완성된다.

■ 뜨거운 불(火)맛의 유혹

쌀쌀한 날씨, 찬바람에 움츠러든 몸 뜨겁게 닳아 오르게 할 불 맛 음식을 소개한다. 화려한 불 맛으로 손님들 시선 강탈한 경기도 성남의 한 음식점.

이곳에서는 바닷가재, 전복, 대하, 가리비 등 5가지 해산물부터 안심스테이크까지 16가지 철판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데. 특히 셰프가 요리와 함께 선보이는 불 쇼가 하이라이트!

환상적인 불 쇼와 현란한 퍼포먼스로 눈길 사로잡고~ 겉은 바삭하고 안은 육즙이 가득한 안심스테이크가 손님들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서울 은평구의 한 식당은 화끈한 불 맛으로 입소문 났다는데. 최고의 불 맛을 위해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불오징어 짬뽕이 그 주인공! 주문 즉시 채소와 오징어를 따로 볶아 불 맛을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수타가 아닌 족(足)타로 반죽해 쫄깃한 면발까지. 火려하고 火끈한 맛의 치명적인 유혹에 빠져보자.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7시 방송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