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함안군 가야읍, 알록달록 피어난 코스모스 꽃길을 따라 들어가면 푸른 정원에서 뛰노는 강아지들이 반겨주는 그림 같은 집이 있다.

아기자기한 텃밭과 꽃들이 만발한 전원 주택에서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음직한 노후를 보내고 있는 박민화(67), 박미화(65), 박미희(58) 세 자매.

미희씨와 언니들의 새로운 인생을 가능하게 한 사람은 미희씨의 남편인 故 이성근씨였다.

아내에겐 늘 세상에 둘도 없는 슈퍼맨 같던 남편은 지난 2월, 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났다.

여리고 연약하던 아내가 걱정되고, 안타까웠던 남편이 아내를 위해 남겨둔 마지막 선물이 바로 누룩사업과 언니들과 함께 살 수 있는 지금의 공간.

나이 차이가 큰 탓에 미희씨를 동생이기 보다는 자식처럼 애틋하게 여기던 미희씨의 언니들.

남편 성근씨는 이러한 언니들이 미희씨에게 얼마나 큰 힘이 되어줄지 알고 있었다.

떠날 채비를 하며 가장 중요하게 여겼던 것도 두 언니들에게 아내 미희씨를 부탁하는 일이었다.

자상하고 따뜻하게 동생을 챙기는 둘째 언니 민화씨. 씩씩하고 당당하게 힘든 일을 도맡으며 바람막이가 되어주는 셋째 언니 미화씨.

함께 해 주는 두 언니들 덕분에 미희씨는 조금씩 슬픔을 털어내고 행복을 되찾고 있다.

사랑하던 남편은 가고 없지만 때로는 친구로, 때로는 동료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서로를 지키고 보듬는 언니들과 함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미희씨.

세 자매는 여생을 함께 할 든든한 동반자가 되었다.

함께할 남은 날들은 꽃길이 되길 바라는 그녀들과 평생 사랑하고 지켜주겠다던 결혼의 서약을 죽음 앞에서도 지키고자한 성근씨와 미희씨를 통해 성숙하고 배려심 넘치는 어른들의 사랑 이야기를 들어보자.

<1부 줄거리>

경상남도 함안의 그림 같은 집에서 두 언니와 함께 살고 있는 박미희씨. 지난 2월, 암 투병 중이던 남편을 떠나보냈지만 언니들 덕분에 슬픔을 이겨내는 중이다. 그러던 어느 날, 작업 중이던 미희씨가 갑자기 펑펑 흐느껴 우는데..

연출 :  백두현

글 :  원효진

촬영 : 강호정

조연출 :  송문기, 김두영

취재작가 :  박민정

방송일 : 2017년 10월 30일(월) ~ 11월 03일(금) / 오전 7:50~8:25

방송매체 : KBS1-TV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