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 단풍 절정을 시작으로, 전국 방방곡곡에 위치한 단풍 명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대산은 10월 19일, 치악산 10월 23일, 지리산 10월 26일, 내장산은 11월 4일께 절정일 것으로 예상한다.
 
단풍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명품 단풍산행 코스를 공개한다.
 
이번에 소개되는 코스는 설산과 야생화 산행지로 유명한 함백산이다. 평소 설산 풍경과 야생화에 밀려 단풍 산행지로 주목받지 못했지만, 사실은 주목군락 등 다양한 가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또한 오솔길과 같은 아기자기한 분위기부터 백두대간의 위엄이 느껴지는 구간까지 지루할 틈 없이 바뀌는 분위기도 산행의 재미를 더한다.
 
함백산 가을 풍경을 알짜배기로 즐길 수 있는 구간으로는 드라이브 코스로 사랑받는 만항재에서 출발해 함백산 기원단-함백산 정상-주목 군락지-중함백-적조암 입구로 하산하는 코스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더불어 (사)대한산악연맹과 하이원리조트가 공동 주최한 2017 하이원 마운틴 페스티벌에 호스트 김범준이 특별 참가해 다양한 산악문화 체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함백산 가을 산행은 오는 22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운틴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다.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