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17일 광명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12월 21일까지 13회에 걸쳐‘초등 교감 대상 교육과정, 수업, 평가 찾아가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행복한 교육과정 실천에 필요한 교감의 역량 강화 및 교육과정, 수업, 평가를 위한 교감의 역할 정립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 교육과정 정책의 이해를 비롯하여 학생중심 교육과정, 배움중심수업 2.0, 성장중심평가의 학교 실행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참가자들은 학교별 사례를 공유하고 컨설팅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해서는 아이들의 삶과 연계한 교육과정 재구성, 주제 중심의 교과 융합 교육과정, 학생 맞춤형 진로 교육과정 등 현장의 사례를 나눌 예정이다.

배움중심수업 2.0의 정착을 위해서는 참가자들이 토론을 통해 배움이 즐거운 학생 참여형 수업의 확대 방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통한 수업 성찰?나눔의 실천 방안 등을 모색한다.

성장중심평가는 교사의 평가권 강화, 수행평가의 내실화, 교사의 평가 전문성 강화, 평가결과의 교육적 피드백 등 학생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평가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경기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교육은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이라면서, “모든 학생이 배움의 중심이 되는 학교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