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염종현 위원장)는 지난 12일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지역 콘텐츠 산업시설을 둘러보고, 경기도 콘텐츠산업 진흥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문체위 위원들은 부산영화촬영 스튜디오와 부산영화체험 박물관을 방문하여 영화인들을 위한 편의시설 및 영화체험 복합문화 공간을 둘러보고, 관계자들로부터 부산시 관련 시설 현황 및 부산시 영화산업에 대해 보고받았다.
 
부산영화촬영 스튜디오는 국내 스튜디오 중 단일 규모로서는 최상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시설이고, 부산영화체험박물관은 전국 최초의 영화 관련 전문 전시체험 시설이다.
 
또한 위원들은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하여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및 DMZ 국제다큐영화제 등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영화제에 부산영화제의 우수한 부분을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방문에서 염종현 위원장(더민주, 부천1)은 “부산영상위원회가 국내 영화산업 활성화 많은 기여를 한 것처럼 우리의 경기영상위원회도 경기도의 영화영상 산업을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이번 현장방문에는 염종현 위원장 외에도 박용수, 권태진, 송낙영, 윤화섭, 이상희, 정윤경, 곽미숙, 김광철, 윤태길 의원들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