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 동안 목단강시 목단강조선족중학교에서 조선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상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증가하고 있는 조선족 위기학생에 대한 대응 및 해결방안 모색을 지원하고자 마련했고, 헤이룽장성 10개 이상의 조선족학교 상담교사와 담임교사 60여 명이 참여한다.

연수는 학교 상담 이론 및 상담 프로그램 소개, 아동·청소년 발달의 이해 및 의사소통 방법, 집단상담 등의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본 동북3성 조선족학교 상담연수는 2013년을 라오닝성을 시작으로 2015년 지린성, 2016년 헤이룽장성에서 실시했으며, 연수에 대한 높은 만족도와 지속적인 지원 요청에 따라 도내 전문상담교사 방문단을 구성하여 연수를 진행해 왔다.

이와 함께, 경기도교육청은 동북3성(라오닝성, 지린성, 헤이룽장성 ) 교육학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기자재 지원, 상담 및 심리교육 연수, 학생초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위기지원단 안해용 단장은 “본 연수를 통해 조선족학교 교사들이 상담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위기학생 지원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동북3성 조선족 가정의 경제사정 악화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위기의 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